광주액취증이란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자세하게 '액취증'이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데요. 흔하게 겨드랑이 부위에 땀이 나는데 악취가 동반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 다한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사계절을 불편함을 겪기에 더운 여름에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심하면 대인기피증을 겪을 수도 있으며 외출을 꺼려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기도 합니다.
왜 냄새가 나는 걸까요?
아포크린샘에서 흘리는 땀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포함되는데 이때 피부의 세균과 만나 산패하면서 악취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에 땀이 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광주액취증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만약 흰 옷을 입고 난 뒤 겨드랑이 부위가 노랗게 변색되었다면 의심해 볼 수 있었습니다.
광주액취증,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치료방법은 크게 약물과 수술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는 일시적으로 개선되며 다시 재발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심한 경우라고 한다면 대부분 수술로 진행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본원의 액취증 치료과정을 설명해 드리자면 지방흡입 장비'아큐스컬프 2'와 고주파 절연침'아그네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겨드랑이 부분에 미세한 구멍을 내고 아큐스컬프 2의 가는 광파이퍼를 피하지방층에 삽입합니다.
들어간 광파이퍼는 진피층에 있는 땀샘을 녹여냅니다. 그리고 녹여낸 땀샘과 지방을 관을 통해 흡입하여 제거하게 됩니다.
치료 최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일 큰 점은 흉터가 없다는 것과 회복이 빠르다는 점입니다. 단순 국소마취를 통해서 수술을 진행하기에 당일퇴원이 가능하다 보니 회복기간을 길게 잡지 않아도 됩니다.
액취증 개선의 중요한 점은요
땀샘을 제거하는 과정이지만, 모든 땀샘을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일정한 수준의 땀샘정도만 남는 것이 건강을 위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오늘은 광주액취증이 어떤 원리로 냄새가 나는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본원의 치료의 최대 장점, 수술의 중요한 포인트 부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케이스타의원에서 작성되었으며,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술의 경우 개인에 따른 결과 차이 및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